인포그래픽
MZ세대가 선호하는 여행 숙소
2021.09.09 10,029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전국 만 15세 이상 40세 이하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2021년 6월)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한 <코로나19 이후 MZ세대 여행 트렌드> 보고서의 인포그래픽입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여행 숙소에 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가장 선호하는 숙박 형태로 MZ세대는 호텔(43.3%)을 꼽았습니다. 특히 후기 밀레니얼의 선호도가 51.4%로 가장 높았습니다. 이어서 펜션, 풀빌라, 독채와 같이 다른 이용객과 독립된 형태의 숙소를 선호했습니다.

여행 숙소를 결정할 때 모든 세대가 공통으로 ‘청결 및 위생’ ‘저렴한 가격’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는데요. 그다음으로 중요한 요소로 Z세대는 ‘보안 및 안전’을, 후기·전기 밀레니얼은 ‘주요 관광·방문 장소와의 거리’를 중시해 세대 간 차이가 나타났습니다. 또 Z세대는 ‘객실 제공 물품 또는 시설‘의 중요도가 밀레니얼 대비 높게 나타났으며, 인터뷰 결과 객실 와이파이를 주요 옵션으로 언급했습니다.

이번 조사에는 20대연구소만의 Z세대 온라인 네트워크인 제트워크(GenZ+Network)를 통해 트렌드를 수집했는데요. Z세대에게 가장 좋았던 숙소로 에어비앤비 ‘감성 숙소’와 엔터테인먼트 요소가 가득한 호텔에 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각 숙소에 어떤 요소가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보고서를 확인해 주세요.

이외에 코로나19 이후 여행 경험과 MZ세대의 선호 여행 방식, 그리고 공정여행과 여행에서의 ESG 트렌드에 대한 내용은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 연구자료 내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MZ세대 여행 트렌드’ 보고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ntents No
IG2021-12호

Summary
코로나19로 달라진 여행 트렌드,
선호하는 숙소 중심으로 정리해봤습니다.

Project Manager
김다희 디자이너
신지연 책임연구원
손유빈 에디터
김혜리 책임매니저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