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주제
발행연도
~
자료유형
칼럼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Z세대의 핫플 서치법

2022.03.31 9,965

핫플레이스(이하 핫플) 어디서 찾으시나요? 포털사이트나 SNS 검색으로는 광고인지 찐 핫플인지 구별하기 어려웠던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운영하는 Z세대 커뮤니티 제트워크 시즌5 참여자에게 ‘핫플레이스를 서치하는 팁’을 물어보았을 때, 146명이 성심성의껏 답변을 해주었는데요. 핫플 찾는 데 도움될 만한 답변을 아래 이미지 한 장으로 정리하고,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설명해 드릴테니 핫플 찾기 꿀팁을 얻어가 보세요!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핫플하면, 먼저 떠오르는 SNS입니다. Z세대가 어떤 방법으로 인스타그램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필요한 핫플 정보만 골라 찾는지 알려 드릴게요!


1️⃣ 장소(Place) 검색하기

인스타그램에서 핫플을 검색할 때 #OO맛집, #OO핫플과 같은 해시태그로 찾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검색하면 수 만 개의 포스팅이 한꺼번에 보일 뿐만 아니라, 원하는 장소 외에 다른 지역도 섞이기 때문에 원하는 검색결과를 얻기 어려워요. 앱 내 탐색 탭에서 검색 후에 장소 탭을 눌러 지도에서 해당 장소를 직접 태그한 게시물을 먼저 찾아봅니다. 인기 게시물 순보다는 최신 게시물 순으로 정렬해서 보면 광고 게시물이 아닌 인스타그램 이용자가 직접 올린 후기를 찾기가 더 수월해요. 최신 게시물에서 여러 이용자가 공통으로 언급한 장소를 먼저 확인해보면 근처 핫플이 어디인지 빠르게 알 수 있어요.



2️⃣ 인스타그램 ‘무물’ 기능으로 팔로워에게 물어보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버튼을 넣고 게시하여 나의 팔로워 중 가고 싶은 지역의 주민이나 그곳에 방문해본 주변인들에게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무물 기능을 활발하게 활용하는 Z세대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로그인하면
무료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로그인하기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