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SNS칼럼
[단독] 시즌3 제트워크 참여자 밀착 취재
2021.09.29 2,342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제트워크 시즌 2에 이어 시즌 3까지

활동 중인 참여자를 밀착 취재해보았습니다.

왜 제트워크를 지원하게 되었는지부터

제트워크 톡방 실제 분위기, 활동 꿀팁까지.

어떤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확인해볼까요?




🎙️인터뷰이를 소개합니다





💙대망의 첫 번째 질문입니다!
❓제트워크에 참여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었나요?


대외활동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에서 제트워크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되었는데요.


우선 평소 대학내일을 트렌디한 기업으로 알고 있어서 관심이 가더라고요. 모집 내용을 살펴보니, 신청하는 방법도 간단하고 활동도 부담 없이 재밌게 참여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지원했어요!



제트워크 지원 링크 참여 시 보이는 화면



❓그렇다면, 실제로 참여해보니 어떠셨어요?


오픈 채팅방으로 진행하는 대외활동이라서 어색하고 딱딱한 분위기일 줄 알았는데, 막상 참여해보니 익명이 보장되고 반말로 소통을 해서 편하더라고요. 또래들과 주어진 대화를 하다 보니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또, 질문카드에 답변만 하는 게 아니고 실시간으로 각자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공유하기도 해서 좋아요. 좋은 일엔 축하하고, 안 좋은 일엔 위로해주는 모습에 덩달아 저도 위로받았어요.


실시간으로 일상을 공유하는 제트워크 참여자들



❓내가 생각하는 제트워크는 어떤 곳인가요? 추천하는 이유도 알고 싶어요!


‘또래 친구들과 트렌드에 관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장’이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제가 생각하는 트렌드 또는 제 취향을 공유하며 동질감을 느끼거나 뿌듯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만 안다고 생각했던 내용을 공유하면 다른 참여자들이 공감해줄 때도 있고, ‘그런 게 있었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에요ㅎㅎ 저도 반대로 다양한 답변을 보면서 새로 알게 되는 정보와 팁도 많고요!


또한, 검증방이나 선물 이벤트 같은 다양한 이벤트가 넘쳐나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대외활동이에요.


포스트를 보고 반응해주는 제트워크 참여자들


❓본인만의 제트워크 활동 내 꿀팁이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질문카드에 답변하는 것이 제트워크 활동의 대부분인데요. 또래 Z세대 친구들이 톡방에 많이 모여있다보니 다양한 이야기가 나와요.


그래서 그 답변들을 넘기지 않고 하나하나 읽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그리고 제가 공유할 수 있는 내용은 무엇이 있을지 고민 끝에 적절한 이미지와 함께 포스트 내용을 작성합니다.


포스팅 내용을 정성스럽게 작성하는 경험을 쌓으면서 트렌드를 바라보는 시야가 넓어진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또, ‘내가 일상에서 관심을 갖고 즐기는 것도 트렌드일 수 있겠다’는 자신감도 생겼습니다. 제트워크에서 적극적으로 본인의 이야기와 생각을 공유하시길 추천해 드려요!


❓제트워크 참여 전후로 달라진 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예전에는 관심이 잘 없던 유행어 또는 트렌디하다고 불리는 것들에 조금 민감해진 것 같아요. 친구들 사이에서 ‘너 이거 몰라? 이거 이거잖아~’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ㅎㅎ


예를 들자면, 제가 음식에 관심이 없는 편이거든요. 그랬던 제가 제티들(제트워크 참여자들)로부터 편의점 신메뉴 출시 소식을 듣고 나서 직접 사 먹어보고, 친구들한테 설명해주게 되었어요~


트렌디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다 보니 친구들이 저를 트렌드 잘알이라고 인정해주더라고요! (뿌듯)


제트워크 시즌2 수료식 진행 화면


❓제트워크 지원을 망설이는 분들께 조언 부탁드려요!


저도 처음에 내성적인 성격 때문에 지원을 고민했었는데요. (저는 MBTI가 INTJ이고, 내성적인 성격이거든요ㅎㅎ) 제트워크는 대면하는 활동이 없다 보니 전혀 문제가 되지 않더라고요. 트렌디한 정보를 공유하며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이 참여하면 만족하실 거예요!


또, 비대면 활동이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오픈채팅방으로 쉽게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사는 분들도 완전 자유롭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인터뷰 내용 어떠셨나요?

제트워크 시즌 4에 참여하고 싶지 않나요?

[ https://bit.ly/1020TREND4 ]

그렇다면 위 링크에서

‼️ 아주 간단하게 지원 ‼️ 가능합니다!


궁금한 점은 20대연구소 홈페이지
1:1 문의로 언제든 질문을 남겨주세요!

😉💙



👇제티 등판! 제트워크 홍보 영상👇




제트워크 톡방 간접 체험기 보러 가기 (클릭)




제트워크 시즌1 활동 후기 인터뷰🎤 보러 가기 (클릭) 




⚡ 제트워크 시즌4 ⚡바로 지원하기 (클릭)



Contents No
FB 2021-76호

Summary
[최. 초. 공. 개]
🔊김제티(가명) 제트워크 참여자의
후기 인터뷰를 전격 공개합니다!🔊

MBTI I도 추천하는 제트워크,
시즌 4 꼬옥 지원해주면 되...✨

Project Manager
박민영 인턴
손유빈 에디터
김다희 디자이너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