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SNS칼럼
이번 달 발행한 연구자료 모음 [2023년 5월]
2023.05.31 715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2023년 5월에는 재테크취업에 관련한 연구자료를 발행했습니다. 어떤 내용의 연구자료인지 확인해 보세요!







이번 보고서에서는 후기 밀레니얼 세대에 집중하여 부동산 인식 전반을 살펴보았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후기 밀레니얼 세대는 여느 세대보다 내 집 마련에 대한 필요성을 가장 크게 느끼고 있었는데요. 재테크의 목적 내 집 마련이라고 응답한 후기 밀레니얼 37.0%로, 다른 세대보다 높아 눈에 띄었습니다. 


그 외에도 후기 밀레니얼 세대가 생각하는 중산층과 물질적 성공의 기준, 향후 개인 경제력 성장에 대한 인식 등 전반적인 자산 인식뿐 아니라 재테크 경험률 및 목적, 전체 소득·수입 중 재테크 비율 등 재테크에 대한 행태도 알아보았습니다. 후기 밀레니얼이 부동산 실구매층으로 성장하고 있는 만큼 이들의 내 집 마련에 대한 기대 요소 및 만족도 결정 요소 등의 내용도 다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보고서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 📝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

✔ 재테크 목적 및 내 집 마련 필요성 인식

✔ 세대별 재테크 인플루언서 인지도

✔ 내 집 마련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집의 조건







이번 조사에서는 취준생을 위한 취업 지원 정책 사업과 서비스 등 그동안 살펴보기 어려웠던 항목들을 집중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취준생들은 다양한 지원 사업과 서비스를 대부분(89.9%) 인지하고 있지만, 인지도 대비 경험률(53.8%)은 다소 낮은 편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챗GPT가 사회적으로 화두인 만큼, 이들이 취업을 준비하면서 AI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는지도 살펴봤습니다. 조사 결과, 실제 취준생 2명 중 1명(56.5%)AI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준비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자기소개서 첨삭(35.0%)과 작성, 기업 정보 분석, 모의 면접까지 다채롭게 AI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주목해 볼만 합니다. 


이외에도 본 조사에서는 취업 준비 행태, 취업 관련 행사에 대한 인식, 입사 고려 요인 등을 다루었는데요. 더불어 직무와 이직 관련 인식, 비수도권 근무 관련 인식, 취준생이 직접 뽑은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리스트 등 풍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취준생의 속마음이 궁금한 기업 담당자라면 꼭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 이런 내용이 있습니다 ]

✔ 취업 희망 직무

✔ 취업 준비과정에서의 AI프로그램 활용 경험 및 인식

✔ 국내 10대 그룹사별 이미지




Contents No
SC2023-21호

Summary
후기 밀레니얼의 부동산 인식을 담은 보고서부터,
취업 준비 행태 전반을 다룬 데이터까지!

Project Manager
김혜리 수석매니저
김다희 책임디자이너

관련 콘텐츠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