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게임 중독? 대학생에게는 스트레스 해소용!
2015.02.26 2,130


게임

Contents No
IG2015-07

Summary
3년 만에 부활한 스타리그는 청소년 시기를 스타크래프트와 함께한 20대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온라인 PC게임이 중독 물질처럼 취급 받는 사회에서 스타크래프트는 넓은 저변과 팬덤으로, 비판만 받기 보다는 게임 산업의 성장을 이끈 아이콘처럼 여겨졌기 때문이다.

이미 스마트폰 게임이 젊은 층의 생활 속 일부로 자리 잡은 상황에서 온라인 PC게임도 다시금 기지개를 켤 수 있을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그에 앞서 게임을 가장 많이 즐기는 계층인 대학생들은 게임을 어떻게 이용하고 있을지 궁금해졌다.

Project Manager
김영기 수석연구원

관련 콘텐츠

프로젝트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티콘에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