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기업의 친환경 활동, MZ세대의 생각은?
2021.08.25 10,592
다시 보고 싶은 콘텐츠를
간편하게 저장해두세요.


2021년 6월 MZ세대 6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환경 관련 기획조사 데이터를 바탕으로 구성한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 보고서 중, 친환경 활동을 하는 기업에 대한 인식 관련 내용을 정리한 인포그래픽입니다.


MZ세대의 68.8%는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으로 인식할 뿐만 아니라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선 친환경 정책 수립 및 활동이 필수(74.3%)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더 유의미한 환경 보호 활동이 되기 위해선 소비자만이 노력할 것이 아니라 기업 차원에서 노력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로 기업의 친환경 활동이 환경 문제 개선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MZ세대는 61.3%였습니다.


또한 환경을 위한 소비 행동 변화에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가격을 포함하여 다른 조건이 모두 같을 때 친환경 활동을 하고 있는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겠다는 MZ세대가 71.0%를 기록했는데요. 긍정적인 인식을 넘어 소비 행동까지 변화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MZ세대는 환경을 위한 행동에 상당히 적극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Z세대는 친환경 활동을 잘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기업으로는 삼성(15.5%)과 LG(8.3%), 유한킴벌리(5.5%), 스타벅스(4.7%), 이니스프리(4.3%), 롯데(4.2%), 애플(3.5%), SK(3.2%)를 언급했습니다. 주로 여러 차례에 걸쳐 환경을 위해 인프라를 구축하려 노력하거나 최근 이벤트나 프로모션 등을 개최하며 MZ세대에게 친환경 이미지를 구축한 기업입니다.


최근 화두가 되는 기업의 ESG 관련 MZ세대의 인지는 어떨까요? 또, MZ세대가 환경을 위해 실천하고 있는 행동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MZ세대의 환경 보호 인식 및 행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대학내일20대연구소 홈페이지 연구자료 내 ‘2021 MZ세대 친환경 실천 및 소비 트렌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Contents No
IG2021-11호

Summary
MZ세대가 기업의 친환경 활동에 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Project Manager
김다희 디자이너
김민경 연구원
손유빈 에디터
김혜리 책임매니저

문의하기 보고서 안내 멤버십 안내